매번 볼때마다 다르게 해석되는 것 같아서.. 중요한 개발문서는 좀 내 입맛에 맞게 번역해서 남겨보자는 취지로 시작.
UITouch
화면에서 발생하는 터치의 위치, 크기, 이동 및 세기를 나타내는 오브젝트이다.
Declaration
class UITouch : NSObject
Overview
당신은 이벤트 핸들링을 위한 리스폰더 오브젝트로 전해진 UIEvent를 통해서 터치 오브젝트에 접근할 수 있다,
터치 오브젝트에는 다음과 같은 접근자(accessors)*들이 포함된다.
*accessors를 통해 어떤 클래스의 프로퍼티에 대해 접근할 수 있다. 같이 언급되는 쓰이는 용어로는 mutator(변경자)가 있다.
- 터치가 발생한 뷰나 윈도우
- 뷰나 윈도우 내부에서 발생한 터치 위치
- 터치의 반경(radius)에 대한 근사값
- 터치의 세기 (애플 펜슬 혹은 3D 터치를 지원하는 디바이스에서)
이 외에도 터치가 발생한 시간을 나타내는 타임스탬프
, 사용자가 스크린을 터치한 횟수를 나타내는 정수(Integer)
, 터치의 시작
, 터치의 이동
, 터치의 종료
여부와 시트템에 의해 터치가 취소
되었는지에 대한 여부를 설명하는 상수 형태의 터치 단계(touch phase)
를 포함한다.
스와이프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배우려면, Event Handling Guide for UIKit Apps 안에 있는 Handling Swipe and Drag Gestures를 읽어야 한다.
터치 객체는 멀티터치 시퀀스(multi-touch sequence)*를 통해 지속된다. 시퀀스가 끝날 때 해당 참조를 해제한다면, 멀티터치 시퀀스를 처리하는 동안 터치 참조를 저장할 수 있다. 멀티 터치 시퀀스 외부에서 터치데 대항 정보를 저장하려면 저장하고 싶은 터치에 대한 정보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된다.
*정확하게 딱 한국말로 된 정의를 못찾겠다. 개인적으로는 동시에 여러개의 터치가 연속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라는 느낌으로 문서를 읽었다.
터치의 gestureRecognizers
프로퍼티는 해당 터치를 처리하고있는 gesture recognizers를 포함한다. 각 gesture recognizer는 UIGestureRecognizer
의 구체적인 서브 클래스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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