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Developer Documentation

[UIKit] UITouch Documentation, UITouch 개발문서 번역

Joo-Topia 2020. 12. 25. 02:36

매번 볼때마다 다르게 해석되는 것 같아서.. 중요한 개발문서는 좀 내 입맛에 맞게 번역해서 남겨보자는 취지로 시작.

UITouch

화면에서 발생하는 터치의 위치, 크기, 이동 및 세기를 나타내는 오브젝트이다.

Declaration

class UITouch : NSObject

Overview

당신은 이벤트 핸들링을 위한 리스폰더 오브젝트로 전해진 UIEvent를 통해서 터치 오브젝트에 접근할 수 있다,
터치 오브젝트에는 다음과 같은 접근자(accessors)*들이 포함된다.

*accessors를 통해 어떤 클래스의 프로퍼티에 대해 접근할 수 있다. 같이 언급되는 쓰이는 용어로는 mutator(변경자)가 있다.

  • 터치가 발생한 뷰나 윈도우
  • 뷰나 윈도우 내부에서 발생한 터치 위치
  • 터치의 반경(radius)에 대한 근사값
  • 터치의 세기 (애플 펜슬 혹은 3D 터치를 지원하는 디바이스에서)

이 외에도 터치가 발생한 시간을 나타내는 타임스탬프, 사용자가 스크린을 터치한 횟수를 나타내는 정수(Integer), 터치의 시작, 터치의 이동, 터치의 종료 여부와 시트템에 의해 터치가 취소되었는지에 대한 여부를 설명하는 상수 형태의 터치 단계(touch phase)를 포함한다.

스와이프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배우려면, Event Handling Guide for UIKit Apps 안에 있는 Handling Swipe and Drag Gestures를 읽어야 한다.

터치 객체는 멀티터치 시퀀스(multi-touch sequence)*를 통해 지속된다. 시퀀스가 끝날 때 해당 참조를 해제한다면, 멀티터치 시퀀스를 처리하는 동안 터치 참조를 저장할 수 있다. 멀티 터치 시퀀스 외부에서 터치데 대항 정보를 저장하려면 저장하고 싶은 터치에 대한 정보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된다.
*정확하게 딱 한국말로 된 정의를 못찾겠다. 개인적으로는 동시에 여러개의 터치가 연속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라는 느낌으로 문서를 읽었다.

터치의 gestureRecognizers 프로퍼티는 해당 터치를 처리하고있는 gesture recognizers를 포함한다. 각 gesture recognizer는 UIGestureRecognizer의 구체적인 서브 클래스 이다.

출처: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uikit/uitouch